글번호
1144097

건국대, 실버세대 위한 과학적 운동처방 제공한다

작성자
커뮤니케이션본부
조회수
16
등록일
2025.02.19
수정일
2025.02.19

보도자료

제공일자 :  2025. 2. 19.(수) 문의 : 커뮤니케이션본부 최지희(02-450-3132)

건국대, 실버세대 위한 과학적 운동처방 제공한다

- 건국대 PAP 연구소광진구 자양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건국대학교 PAP(Physical Activity & Performance)연구소는 지난 2월 6광진구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구립 자양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국대학교 PAP연구소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임기원 PAP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이 연구소와 복지관이 함께하는 첫걸음이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연구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광진구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혜영 구립 자양노인복지관장은 건국대 PAP연구소의 전문적인 체력 및 신체 측정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운동 처방이 어르신들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건국대학교 PAP연구소는 2013년 설립된 건국대학교 총장지정 연구소로운동 관련 학문의 연구·발전 및 응용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한편구립 자양노인복지관은 2023년 광진구 자양동에 설립된 기관으로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여가·문화·교육·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탄소 포집 및 활용' 전문가 건국대 박기태 교수, 에너지 분야 정책 심의 맡아
다음글
건국대,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