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43806

2025.1학기 신입생(편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안내

작성자
공과대학 행정실
조회수
41
등록일
2025.02.18
수정일
2025.02.18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편입생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은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체크카드 학생증으로 발급됨에 따라 신한SOL앱을 통해 발급이 진행됩니다발급대상자는 아래 내용을 빠짐없이 숙지해 절차에 따라 학생증 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external_image

<신규 디자인 학생증>

 

 

1. 발급대상2025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대학원 전체·편입생

 

2. 신청일자2025.03.04.() ~ 2025.03.12.()

※ 신청 마감일에 접속자 수가 많아 시스템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 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신한 SOL(App)으로 신청

①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신한 SOL앱 다운로드 후 신청

신한 SOL앱 다운로드

(https://nsol.shinhan.com/link.html?pr_id=PR1201S0002F01&PR_ID=PR1201S0002F01&prdtCS20=AMA97N)

external_image

 

② 신한 SOL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가이드(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 영상통화는 평일/주말 09시 ~ 21시 사이에 가능

※ 기존에 사용하는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함(본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

※ 사진 등록시 본인 식별이 어려운 사진이나 연예인동물캐릭터 사진 등을 등록할 경우 발급이 제한됩니다.

 

4. 학생증 수령

교부대상

날짜

장소

일반대학원

공과대학

(사회환경공학부기계·로봇·자동차공학부전기전자공학부화공학부컴퓨터공학부)

3.25.()

신한은행 건국대지점

학생회관 1

 

(02.453.0583)

 

오전 09:00 ~ 16:00

3.26.()

공과대학

(재료공학과항공우주·모빌리티공학과생물공학과산업공학과공과대학자유전공학부)

3.27.()

3.28.()

융합과학기술원건축대학, KU자유전공학부

3.31.()

4.1.()

경영대학

4.2.()

문과대학사범대학

4.3.()

4.4.()

사회과학대학부동산과학원

4.7.()

4.8.()

생명과학대학수의과대학

4.9.()

4.10.()

예술디자인대학이과대학

4.11.()

4.14.()

공과대학 신산업융합학과, K뷰티산업융합학과

3.25.(이후

학과 행정실 문의

학과 행정실

(신분증 사본 행정실 제출 후 수령)

전문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건축전문대학원법학전문대학원경영전문대학원행정대학원교육대학원산업대학원농축대학원언론홍보대학원정보통신대학원예술디자인대학원부동산대학원수의방역대학원)

3.25.(이후

각 대학원 행정실 문의

각 대학원 행정실

(신분증 사본 행정실 제출 후 수령)


① 배부일정2025.03.25.() ~ 2025.04.14.()

※ 신청수량에 따라 배부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배부장소신한은행 건국대지점 학생회관 1층 (02-453-0583)

※ 부득이하게 해당 날짜에 방문하지 못할 경우타 단과대학 발급일에 수령 가능합니다.
발급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공과대학 신산업융합학과 및 K뷰티산업융합학과 신입생은 신한 SOL앱으로 신청 완료 후 학과 행정실에 신분증 사본 제출 후 학생증 수령자세한 일정은 학과 행정실에 개별 문의

※ 전문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신입생은 신한 SOL앱으로 신청 완료 후 각 대학원 행정실에 신분증 사본 제출 후 학생증 수령자세한 일정은 각 대학원 행정실에 개별 문의

 

5. 기타사항

※ KU자유전공학부 신입생의 경우 전공 선택 이후 재발급을 희망하는 경우 3차 학기 개강 이후에 신한은행 건국대지점에 방문하여 직접 신청

※ 반드시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 학번 오류 등 신한 SOL앱 신청시 정보 오기가 발생할 경우 발급 불가

※ 신규 디자인 학생증은 선불 교통카드 기능(T머니)이 기본 탑재되어 임의 삭제 불가

※ 신규디자인 발급 이후에는 신규디자인으로만 재발급 가능 (신한카드: 1544-7000)

※ 신청기간 안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경우 학생지원팀에 방문해 구 디자인 학생증 발급이 가능합니다이 경우 입학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되며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발급은 불가합니다.

 

6. 문의처

①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문의신한은행 (02-453-0583)

② 학생증 관련 일반 상담학생취업처 학생지원팀 (02-450-3204)

③ 기존 카드 해지시 문의신한카드 (1544-7000)

 

■ 참고사항

①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학생증 발급 전까지 건국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앱(App)을 이용하여 도서 대출 및 열람실 좌석 사용 가능(학생증 발급 전 도서관 이용 시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도서 대출 문의상허기념도서관 학술정보팀 (02-450-3872~3)

 

② 학생증 수령 전 모바일학생증 발급방법

발급방법

1. 건국대학교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다운로드

2. 건국대학교 SID를 사용하여 로그인

3. 우측 상단 사진 옆 메뉴 → 기타 → 신분증 관리

4. 신분증 내역에서 모바일 신분증 선택

5. 우측 상단 사진 클릭시 모바일 신분증 자동 팝업

이용방법

신분확인용

어플리케이션 내 팝업 모바일 신분증 활용

건물출입용

건물별 출입구에 설치된 보안시스템에 신분증 설치된 모바일 접촉



 도서관 출입은 모바일학생증으로 불가하오니 건국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앱을 설치 및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https://www.konkuk.ac.kr/bbs/konkuk/238/1143789/artclView.do?layout=unknown

첨부파일
이전글
2025년도 제137회 학위수여식 관련 졸업가능여부 조회 및 행사 안내
다음글
2025학년도 1학기 화공학부 교과목 증원 안내